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닌텐도 스위치 신형 제품 궁금점 정리

by 문문문오오오 2021. 6. 5.

닌텐도스위치-썸네일

 

휴대용이면서도 가정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콘솔용 최신판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닌텐도 스위치는 현재 신형, 라이트가 출시되었으며 오늘은 닌텐도 신형에 대해서 주로 많이 하는 질문에 대하여 정리를 해볼 것입니다. 신형과 구형을 구분하는 방법과 차이점을 비롯하여 2021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등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의 예비 유저분들이 좀 더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려면 오늘 포스팅 천천히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닌텐도 스위치 신형 구성품

 

닌텐도스위치-구성품

 

스위치 본체 / 조이콘 세트 (블루, 레드) / HDMI 케이블 / A/C어댑터 (USB-C타입) / 설명서 / 조이콘 그립 / 조이콘 스트랩 2개 / 스위치 독 / 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추후 고장 발생 시 박스 자체가 품질보증서 이기 때문에 박스는 반드시 버리지 마시고 보관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텐도 스위치 신형과 구형의 구분하는 방법

 

닌텐도스위치-신형구형박스차이

 

  • 제조년월 확인하기

 

신형제품은 2019년 8월부터 생산이 되었으며 구형은 그 이전에 생산된 제품인 점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 정품 박스 디자인

 

박스를 확인해보면 신형 닌텐도스위치 박스는 기기를 제외하고 온통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박스입니다. 하지만 구형은 기기 + 손 + 하얀색 바탕 + 빨간색 바탕 들이 조금씩 섞여 있는 박스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이 부분 역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

 

스위치 본체 뒷면을 살펴보면 모델명이 있으며 MOD HAC-XXX 으로 적혀있는 걸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신형의 경우 (-숫자) 적혀있거나 HAD로 시작이 되면 신형이며 (-숫자)가 없을 경우 구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본체 뒷면 하단을 보면 시리얼 넘버 XKK로 시작이되는 바코드가 있습니다. XKK 로 시작이 될 경우 신형이며 XAK로 시작이 된다면 구형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형과 구형의 대표 차이점은?

 

닌텐도 신형과 구형을 확인하는 방법을 아셨다면 신형과 구형의 대표 차이점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구형 제품에서 아쉬웠던 배터리 성능에 대한 부분을 닌텐도에서 어느 정도 보완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구형 제품의 CPU 앤비디아 Tegra X1 T210에서 앤비디아 T210B0 으로 신형 닌텐도 제품에 되어 배터리 효율적인 부분에 큰 개선을 이루었으며 구형 닌텐도에서 3~7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했던 배터리 시간이 4~9시간 정도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발열적인 부분도 줄어들어 닌텐도 유저들이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오랫동안 휴대하며 플레이가 가능해 좀 더 효율성 좋아졌다는 평이 많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단점

 

  • 스위치 독 부분 안쪽을 보면 휘어짐

 

구형과 신형제품 모두 초기에 제품을 언박싱을 해보면 스위치 독 안쪽 부분이 휘어져 미관상 좋지 못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위치 독과 본체를 자주 연결하면 어느 정도 휘어짐이 보완이 된다지만 초반에 깔끔하고 완벽한 상태로 제품을 받지 못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 흠집이 잘 남

 

닌텐도 스위치 제품과 부가 연결 제품들은 거의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제품을 끼우는 방식들이 많기 때문에 흠집이 날 확률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원래 흠집이 잘 날 수밖에 없는 제품인 걸 인지를 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닌텐도 스위치 신형 가격은?


현재 닌텐도 스위치 신형의 가격은 30만원 중후 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그 외에 동물의 숲 에디션을 비롯한 각종 최신 게임과 닌텐도 스위치의 액세서리들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닌텐도스위치-제품사진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판)

가격 확인 (무료 배송)


 

 

2021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게임 순위 TOP3를 조사해보았습니다. 순위에 상관없이 5가지를 꼽아보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마리오카트8 디럭스

닌텐도스위치-마리오카트게임

 

마리오카트8 디럭스로 슈퍼마리오 캐릭터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굉장히 유명한 시리즈의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기에 좋은 게임인지라 유서들의 평도 상당히 좋아 발매한 지 오래되었지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대표 게임입니다.

 

  •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스위치-동물의숲게임

 

2020년 발매를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의 숲은 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와의 성장을 통한 이야기를 보여주는 게임이며 특별한 퀘스트 없이 잔잔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성격의 방식입니다. 당시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인해 동물의 숲 게임의 출시와 맞물려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절된 일상을 보냈던 사람들이 동물의 숲 게임을 통한 힐링과 외로움을 달래고 있다는 의견이 나올 만큼 발매 당시 닌텐도 스위치 품절 대란까지 일으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 링 피트 어드벤처

닌텐도스위치-링피트게임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링 피트 어드벤처는 코로나로 인한 홈트가 대세인 시기에 맞쳐 발매를 하였으며 화면에 나오는 게임을 통해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체계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스트레칭부터 심박수 측정까지 가볍게 게임으로 보기에는 실제로 강도가 조금 있는 게임이라는 점 참고하길 바라겠으며 가격 또한 타 게임 제품보다는 다소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신형 정리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신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형과 신형의 차이점을 잘 숙지하셨다면 가능하면 신형 제품이 플레이 하기에 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추천을 하는 바이며 TOP3의 게임의 경우 우리나라 닌텐도 유저분들이 많이들 공통적으로 굉장히 많이 플레이 했던 게임이기에 선택을 하셔도 큰 후회는 없을 거라 예상이 되며 오늘 포스팅 마루리를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관련 글

 

 

닌텐도 스위치 역대 게임 판매 및 추천 순위 정리

닌텐도 스위치가 발매되었는지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직까지도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닌텐도 스위치는 앞으로도 나올 다양한 대작 신작 게임들까지 기다리고 있어 그

paraparaking2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