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버즈2의 출시에 맞게 지금까지 삼성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전 모델 비교 분석을 해볼려고 한다. 버즈+, 버즈라이브, 버즈프로까지 총 기존의 버즈1 제외하며 총 4개의 모델이며 각각 어떤 제품의 특징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갤럭시 버즈2
가장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2는 4개의 모델 중 가장 가격대가 낮게 출시가 되었다. 갤럭시버즈2의 출고가는 149,000원이며 커널형 이어폰 착용 방식으로 되어 있어 외부소음의 차단에 특화된 모델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더불어 갤럭시 버즈2의 가장 자랑거리인 ANC 기능 또한 내재가 되어있어 커널형 + ANC 기능은 보다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주변의 소음을 확실히 차단시켜주어 몰입감이 더 뛰어난 장점이 있겠다.
스피커는 2Way 방식이며 주변 소리듣기는 3단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주변 소리듣기라는 것이 이어버드를 뺴지 않아도 음악소리가 작아지고 내장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리를 들려주는 기능이라 단계별로 설정이 가능하고 이어폰의 터치 패드에 손가락을 떼면 해제가 되고 터치하면 기능이 발휘되는 등 설정이 가능하다.
그리고 빅스비를 내 목소리로 불러줄 수 있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배터리는 이어버드 61mAh / 케이스 472mAh 이며 사용 시간 5시간 / 총 20시간 (ANC ON), 7.5시간 / 총 29시간 (ANC OFF) 가 되겠으며 통화시간은 3.5시간 / 총 13시간 (ANC ON), 3.5시간 / 총 14시간 (ANC OFF) 이다.
방수등급은 IPX2이며 한쪽 이어버드 당 5g의 가벼움을 자랑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색상은 그라파이트, 화이트, 올리브, 라벤더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다.
갤럭시 버즈 전 시리즈
한눈에 비교 자세히보기 (스크롤 후 표 확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제목에 따른 의미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름 그대로 다 이 제품은 특징이 있는 버전인데 바로 엄청난 사용시간을 자랑하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이어버드의 용량 85mAh, 케이스 270mAh 가 되겠으며 음악재생시간은 11시간이며 배터리를 이용하면 22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통화시간은 7.5시간, 충전기 활용 총 15시간이 된다.
그리고 음향 전문브랜드읜 AKG와의 콜라보로 균형 잡힌 사운드와 자연스러운 음질, 그리고 섬세하면서도 작은 소리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음악 감상시 몰입감과 퀄리티가 뛰어난 소리를 만끽할 수가 있는 것도 버즈 플러스만의 매력이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전 모델 중 가장 긴 재생시간을 자랑하며 거의 2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정리를 하면 되겠다. 그 밖에 2Way 스피커 방식의 커널형 제품으로 되어 있으며 IPX2 방수등급과 총 5가지의 색상인 화이트, 블랙, 블루, 핑크, 레드(KT)로 출시가 되었으며 첫 출고가는 179,300으로 책정이 되었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에서 출시하는 첫 오픈형 이어버드이다. 한때 커널형 이어버드가 귓속을 자극하여 열과 간지러움, 통증이 발생하고 진물이 흘러나는 외이도염 증상이 발행했던 사례가 있었는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이어버드라 좀 더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겠다.
필자 역시 커널형을 사용하고 있지만 너무 장시간이나 귀에 습기가 찬 상태에서 이어버드를 꽂는 등 이어버드 사용에 안 좋은 습관 자체가 가장 큰 문제인 것은 확실하며 어쩔 수 없이 귀에 닿는 커널형이기에 좀 더 부각이 될 뿐 사용자의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아무튼 오픈형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미스틱블루,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갤럭시 버즈 전 시리즈 중 가장 디자인이 독특한 모델이기도 한데 한때 강남콩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강남콩 이어버드라고 불리기도 했었다.
출고가는 198,000원으로 나름 이어버드 중 고가로 결정이 되었으며 AKG사운드, 1Way 스피커 11mm가 탑재가 된 모델이며 이어버드 60mAh, 케이스 472mAh 배터리와 음악재생 6시간 / 21시간 (ANC ON), 8시간 / 29시간 (ANC OFF) 이며 통화시간 4.5시간 / 총 17시간 (ANC ON), 5.5시간 / 19시간 (ANC OFF) 등 ANC 기능도 포함이 되어있는 나름 고퀄의 이어버드가 되겠다.
갤럭시 버즈 프로
마지막 제품은 프로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가장 고성능 모델이라고 지칭을 할 수 있는 버즈프로이다. 커널형으로 되어있으며 바람의 간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과 3개의 마이크로 설계부터 프로급 모델을 염려하여 고품질의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다고 한다.
사운드 스피커 또한 2Way 방식으로 11m + 6.5mm 로 제작이 되어있어 퀄리티 좋은 사운드가 특징인 제품이다. 그리고 ANC 기능은 물론 주변소리듣기 4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대화감지를 통해 자동적으로 음악을 듣다가 대화모드로 바뀔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이 들어가 있겠다.
이어버드 61mAh, 케이스 472mAh 의 배터리와 음악재생 시간 5시간 / 18시간에 통화 시간 4시간 / 14.5시간 (ANC ON), 5시간 / 17.5 시간(ANC OFF) 로 제작이 되었으며 IPX7 방수 등급을 자랑하는 것이 기존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 차별화된 내구성을 가지고 있겠다.
※ IPX7 방수등급은 깨끗한 물 담수 최대 1m 수심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한 수치이다.
색상으로는 팬텀 화이트,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바이올렛 4가지 색상이며 첫 출고가는 239,000원으로 출시가 되었다.
갤럭시 버즈 전 시리즈
한눈에 비교 자세히보기 (스크롤 후 표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