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순환 방식인 써큘레이터는 요즘 여름철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계절가전입니다. 많은 써큘레이터 제품들이 있겠지만 그중 신일 브랜드의 BLDC 모델이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21년 5월 기준으로 무려 200만 대나 판매했던 히트 써큘레이터인 만큼 BLDC 제품의 특징과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LDC 모터란?
BLDC 모터는 가장 최신 기술의 모터로서 기존에 많이 사용했던 AC모터 방식에 단점들을 크게 보완한 모터라고 말을 할 수가 있습니다. AC모터의 경우 가격은 저렴하고 바람은 쌔지만 그에 반해 발열 온도가 높고 소음도 큰 편인 단점들이 있었으며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었습니다. 하지만 BLDC 모터의 경우 소음과 발열은 적고 미세한 풍량 조절까지 가능하여 AC모터의 단점들을 많이 보완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고 BLDC 모터의 단점으로는 AC모터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 되겠습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
간혹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선풍기는 전기를 통해 회전축에 달려있는 날개가 돌아가며 직 바람 방식으로 바람을 보내 시원하게 해주는 반면 써큘레이터는 주위의 공기를 빨아들여 쏘아보네 멀리까지 바람이 도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바람들이 벽에 부딪혀 이리저리 바람이 순환을 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주로 환기목적이나 에어컨을 가동하여 냉방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써큘레이터가 좀 더 유리하며 에어컨을 평소에 틀지 않으시고 간단한 선풍기 바람으로도 충분히 시원하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선풍기 하나로도 충분히 더위를 맞이할 수가 있습니다.
신일 BLDC 써큘레이터
신일 BLDC 써큘레이터는 2021년 5월까지 기준으로 총 200만 대의 판매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그밖에 품질만족지수, 품질경영대상 등 써큘레이터 부분에서 많은 수상을 한 브랜드 제품이기도 합니다. BLDC 모터 / 자유자재로 된 각도 조절 / 주변 환경을 감지해 자동 풍속 조절 기능 / 세척에 용이한 앞 망, 뒷망, 날개 완전 분리 가능 / 바람 거리 최대 16M / 리모컨 / 마지막으로 최대 880mm까지 높게 설정 가능한 써큘레이터로 제품으로 써큘레이터의 기본에 충실한 기능과 그밖에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추천할만한 써큘레이터라고 말씀드립니다.
써큘레이터 사용법
- 1) 에어컨과 사용할 경우
거실을 예로 들면 보통 모퉁이 부분에 에어컨을 많이 설치를 합니다. 에어컨 밑에 서큘레이터를 위치하고 방향을 위로 잡습니다. 위로 잡는 이유는 에어컨에 나오는 찬바람들은 밑으로 가라앉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서큘레이터를 통하여 고르게 퍼지도록 해주면 에어컨 바람이 벽과 벽사 이를 이리저리 부딪혀 공기 순환이 되어 금세 시원해지기 때문입니다.
- 2) 환기시킬 경우
창문을 열고 서큘레이터를 창 밖으로 향하게 놓고 작동을 시킵니다. 그럼 실내에 있는 안 좋은 냄새들이 일반 창문을 열어놓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빠져나갈수 있으며 외부 공기 또한 빠르게 유입되어 환기가 빨리 되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빠르게 조성을 해줍니다.
- 3)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와 함께 사용한 경우
공기청정기 앞에 서큘레이터를 놓고 천장을 향하게 놓으면 안 좋은 공기를 흡입했던 공기청정기가 깨끗한 공기를 보다 멀리 퍼질 수 있도록 서큘레이터가 도울 수 있습니다. 가습기의 경우 가습기 뒤쪽에 놓아두고 분출부와 같은 방향으로 사용하면 가습기를 통한 습도 조절이 보다 균일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4) 난방기와 함께 사용한 경우
역시나 냉방과 같은 방식으로 난방기 앞에 서큘레이터를 놓아두고 천장을 향하도록 하면 난방기에서 나오는 열기를 골고루 순환이 되어 난방효과가 빠르고 오래 지속이 됩니다. 그리고 난방효과는 물론 난방비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 냉방, 공기청정, 난방 등은 써큘레이터와의 조합으로 모두 각각의 제품 효과 뿐만 아니라 전기세 절약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5) 빨래 건조의 경우
에어컨을 틀고 서큘레이터 위치를 아래에 놓고 서큘레이터 바람 방향을 빨래 건조를 하고 있는 곳으로 놓아두면 빨래에 냄새도 나지 않게 하고 빨리 쾌적하게 건조할 수가 있습니다.
- 6) 복층 구조 집인 경우 (냉방)
복층구조의 집 같은 경우 1층에서 에어컨을 틀었을 때 그 냉방이 위쪽까지 가기에는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써큘레이터를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쪽으로 향해 두었을 경우 보다 빠르게 차가운 공기가 복층으로 올라가 시원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