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을 막론하고 아름다운 여수에는 사계절의 자연경관을 담을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가 참으로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아름다운 여수 가볼한 곳 베스트10을 정리를 해보았으며 여수에 방문을 했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10곳을 방문하신다면 여수의 매력을 잔뜩 느끼는, 만족하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겠다.
▼ 여수여행시 같이 봐야 될 글 ▼
1) 오동도
오동도는 여수의 대표적 관광지 섬이라 할 수가 있는데 섬 자체가 관광지 느낌으로 잘 만들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하기 편리해 산책길로 보통 많이 걷는다. 산책을 하면서 여수 앞바다의 바다절경과 소라바위, 코끼리바위, 병풍바위, 기암절벽 등 여수 오동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가 있겠다.
그리고 유난히 동백나무가 많은 곳이기도 한데 오동도에 있는 동백나무는 온 섬을 붉게 물들일 만큼 많이 있어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기도 하며 실제 한국에서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된 바가 있고 193종 희귀 수목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님이 이곳의 조릿대 화살을 만들어 왜군을 무찔렀다고 하는 전설이 있을 만큼 이순신장군님과도 추억이 깃든 여수의 대표적인 섬 관광지인 오동도가 되겠다.
2) 돌산공원
돌상공원을 방문할려면 일몰이 지는 시간때에 가장 최적의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멋진 밤풍경은 물론 여수 앞바다와 여수항, 여수시가지 등 한 눈에 들어오는 높이의 위치에서 볼 수가 있으며 이와 함께 야경 명소로 유명해져 여수 시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 바로 돌산공원이 되겠다.
특히 일몰지는 광경은 그야 말로 환상적이라 할 수가 있는데 근처 해상케이블카가 지나가면서 오동도를 오가는 사람들도 볼 수가 있으며 여러모로 일몰 + 야간명소라는 키워드에 어울리는 곳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다. 단 돌산공원 자체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3) 자산공원
자산공원은 여수 가을의 단풍 명소라고 불릴 만큼 많은 단풍나무길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오동도, 여수엑스포, 돌산대교까지 한번에 감상할 수 있는 여행코스이기도 하다.
연인과 가족들의 여수의 단풍길을 걸으면서 낭만을 즐기기에 좋으며 돌산공원과 더불어 일출의 명소라고 불리우는 만큼 가을과 단풍, 그리고 일출까지 그림같은 가을풍경을 눈에 담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겠다.
4) 금오도
여수 배를 타고 20분 정도면 도착을 할 수 있으며 남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커다란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고 불리운다. 특히 금오도의 포인트는 1~5코스까지 다양한 코 스가 있는 비렁길 트래킹 코스가 유명하며 비렁길을 걸으면서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해안을 따라 아슬아슬하게 조성된 길이 형성되어 있으며 바다풍경하나 만큼은 금오도를 따라오기 힘들 정도로 잘 되어 있어 마음을 탁 트이게 만들고 가슴을 뻥 뚤리게 해주는 그런 감정을 가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5) 만성리검은모래해변
여수시 만흥동의 만성리 해수욕장에 있는 만성리검은모래해변은 독특한 색상의 모래 해수욕장으로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햇볕에 달궈진 독특한 검은모래에서 피부와 신경통에 좋은 원적외선이 나온다는 걸로 알려져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모래찜질로도 유명하며 찜질을 하면서 여수 바다의 풍경과 작은 어선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경치 등을 바라보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 되겠다.
6) 낭만포차거리
여수하면 생각나는 여수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낭만포차거리는 젊은 커플들이 자주 찾는 포차거리이기도 하다. 여수 갓김치와 싱싱한 해산물, 해물삼합까지 즐기기 좋으며 덥루어 여수 바다냄새에 취할 수 있는 여수의 대표 포차 거리가 되겠다.
7) 여수해상케이블카
바다와 섬, 그리고 육지를 연결할 수 있는 여수의 대표 이동수단 해상케이블카는 여수의 아름답고 다양한 바다모습을 즐기기에 최적의 수단이라 할 수가 있다.
낮에는 햇빛에 반사되는 바다, 노을지면 노을바다, 밤이면 밤바다 등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모습은 일품이라 할수 있겠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크리스탈 캐빈이라고 하여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에 바다를 볼 수 있는 케이블카와 일반케이블카로 나눌 수가 있다.
크리스탈캐빈은 왕복 22,000원 소인은 17,000원이며 일반캐빈은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요금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왕복기준이 되겠다.
8) 예술랜드
예술랜드는 SNS를 즐겨하시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포토존들이 굉장히 많은 곳이다. 가지각색이면서도 이색적인 포토존이 많아 2030 분들이 사진찍기에 바쁜 곳이라 할 수 있겠다.
예술랜드 내에는 조각공원을 비롯한 트릭아트, 인공암반동굴, 마이더스의 손 등과 같은 다양한 조형물과 체험존, 그리고 바다위를 체험하는 스카이워크와 공중그네 등도 신성한 경험을 할 수가 있으며 멀리 보이는 남해, 다도해 섬을 비롯해 여수 바다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자연풍경도 일품인 곳이다.
9) 가시리 갈대밭
가시리 갈대밭은 조용히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며 가을에 풍요로움 갈대를 느낄 수가 있으며 한적 유유자적 떠나기 좋은 가을 여행지라 할 수 있겠다.
위치는 여수 YMCA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대형 주차장이 있어 주차를 쉽게 할 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라며 자전거도로와 공존하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에도 참 좋다.
최근 "돌싱글즈"라는 프로그램에서 데이트 장소로 나왔던 곳으로 푸른하늘을 벗삼아 지상에 뻗쳐있는 갈대들로 너무나 예쁜 장관을 보여주는 관광지이다.
10) 낭도
여수의 작은섬 낭도는 깨끗한 해수욕장과 섬 곳곳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낭도등대, 신서대, 장사금 해수욕장, 낭도연도교 등 볼 수가 있으며 특히 낭도둘레길은 낭도에 왔으면 필수로 보면 좋은 곳으로 바다경치를 한눈에 볼 수가 있다.
총 3코스로 되어있는데 모든 코스를 도는데 1시간 정도 걸리며 도보가 힘든분들은 충분히 언택트로도 볼 수가 있는 섬이기도 하며 작은 섬이지만 많은 여수의 색다른 풍경들을 보기에 참 좋다고 할 수 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