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서비스를 알게 된다면 이제 폐가전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편리하게 무상(무료)로 배출이 가능하겠다. 굉장히 예약하기도 쉬우면서도 처리 또한 친환경적으로 처리를 한다고 하니 편리한 시스템과 환경적인 이로움과 함께 많은 분들이 이용을 했으면 하는 바램에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서비스를 소개해본다.
※ 목차
1)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란?
2) 수거 품목 및 비수거 품목
3) 수거 기준은?
4) 접수 방법
5)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자주 묻는 질문
6)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의 장점은?
1)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란?
가정 뿐만 아니라 사무실 등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들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다. 이런 가전제품들에게는 수명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고장이 나고 노후가 되거나 최신 제품으로 바꾸고 싶을 때 버려지는 가전제품수들도 상당수라 생각한다.
그럼 이런 가전제품들을 어떻게 버릴까? 특히 대형가전제품들의 처리는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은 것이 현실인데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화 공제조합에서 진행하는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배출을 할 수가 있으니 정말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어 이렇게 소개를 한다.
※ 페가전 방문수거 운영 프로세서
고객 수거 요청 - > 배출 예약 시스템 확인 -> 공공물류에서 수거일정 확인 및 방문수거 -> 지자체 중간 집하 -> 리사이클링센터를 통해 재활용
2) 수거 품목 및 비수거 품목
: 수거 품목
- 단일 품목 -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전기오븐, 런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 세트 품목 - 오디오세트, 데스크탑PC 세트
- 다량 품목 - 가습기, 스캐너,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CCTV, 식품건조기, 재봉틀, 전기비데, 전기주전자,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선풍기, 전기다리미, 족욕기, 모니터, 노트북,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프린터 등
: 비수거 품목
- 가전 제품 - 원형 훼손 제품 (모터 훼손, 분해되어 있는 제품), 맞춤 제작된 대형 제품(빌트인), 안마의자 등
- 가전 제품 외 - 폐가구 (장롱 및 의자), 악기류 (피아노, 전자키보드), 런닝머신을 제외한 의료기구, 의료기기 (안마기, 찜질기 등)
- 전기장판류 (전기장판, 옥돌매트, 온수매트 등)
- 기타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들
3) 수거 기준
-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신청을 한 가정 내 방문수거가 가능하며, 단 주민의 요청시 현관문 앞, 마당 등에 비대면으로 수거 가능
- 에어컨, 벽걸이 TV 등 고정된 제품에 한해서는 철거가 되어있는 상태여야 함
- 인력으로 수거 불가한 제품은 수거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놓아야 함 (EX : 제품을 분해해야만 수거가 가능한 경우,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등)
- 단일수거 가능제품을 배출하는 경우 소형가전품목을 함께 배출도 가능하며 단일수거 가능제품이 없는 경우 소형가전품목 최소 5개 이상 배출을 해야 예악이 가능 함
- 집안 수거시에는 반드시 신청자의 동행이 필요하며 부재시에는 집안 수거 불가 함
4)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접수 방법
- 콜센터 : 1599 - 0903
- 운영시간 : 평일 월~금 08:00 ~ 18:00 / 휴무일 매주 토,일, 근로자의 날, 설, 추석, 공휴일, 신정
※ 인터넷 홈페이지 접수방법 (http://www.15990903.or.kr/user/index.do)
- 위 접수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포털사이트에 폐가전무상방문수거 검색하며 사이트 접속하고 메인 화면에 있는 방문 수거 예약하기 클릭
- 약관 동의에 전체 동의 후 다음 단계 클릭
- 기본정보 입력 배출 희망일자를 선택하는데 예약 접수량이 많을 경우, 방문 일정이 지연될 수가 있으며 배출지의 안과 밖 등 선택을 할 수가 있다.
- 상단에 있는 접수 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대형가전 소형가전부터 중분류, 소분류까지 담기를 클릭 후 다음 단계
- 신청자 정보 사항 확인후 예약 확인
5)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자주 묻는 질문
1) 폐가구류도 수거가 가능할까요?
: 본 폐가전무상수거 서비스는 가전제품에만 해당이 되며 폐 가구류 배출 시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해는 것이 좋음
2) 폐가전 제품을 밖으로 배출해 놓아야 하나요?
: 보통은 집안 방문 수거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밖에 내놓은 폐가전 또한 수거가 가능하며 본 서비스는 사다리차와 같은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사람의 인력으로 제품을 수고 하기 때문에 현장상황 확인 후 수거가 어렬울 경우 별도 안내를 드리고 있음
3) 인터넷 접수 중 방문일자 지정 가능한가요?
: 방문일자는 입력하신 희망배출일 하루 전 저녁6시 이후에 지정이 되며 방문하는 기사님 인적사항으로 문자 전송이 됨
4) 콜센터 통화량 급증일 경우?
: 통화량이 급증하여 콜센터 이용이 어려울 경우 오후 2시 이후 전화를 주거나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소리 코너에 글을 남겨주면 좋음
5) 배출할 폐가전이 소형폐가전 5개 미만일 경우?
: 소형폐가전 5개 미만은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여 처리해야 함
6)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의 장점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우선 수수료 면제권이 있어 좋을 것이다. 보통의 경우 폐가전 수거 스티커를 구입 후 배출해야 되는 방법에 비해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한번이면 무료로 배출을 할 수 있으니 편리하면서도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좋겠다. 단 배출 예약이 많을 경우 조금은 기다릴 수도 있겠다.
그리고 냉장고 배출 같은 경우 불법적인 처리를 할 때에는 이산화탄소가 최대 12,000배 이상 배출이 되어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 또한 있지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는 친환경적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배출을 하면 되며 위의 유의사항을 잘 확인 후 수거서비스팀이 잘 편리하게 수거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잘 배출해 놓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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