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립스 전기면도기 종류 및 비교, 면도기날 교체 주기

by 문문문오오오 2021. 9. 21.

 

전기면도기의 대표 강자인 브랜드는 B사의 제품들과 필립스 정도의 양극 체제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 오늘은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종류와 비교 그리고 면도기날 교체주기와 배터리 충전에 관한 오해와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그리고 최신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SkinIQ 9000 프레스티지 제품도 사전예약 진행 중이라는 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이다.

 

1) 필립스 전기면도기 종류


 

S9000 프레스티지 / SkinIQ 9000 / SkinIQ 7000 / SkinIQ 5000 외에 S3000 과 S1000 과 같은 모델이 있긴 하지만 현재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기본 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앞선 4가지 제품을 토대로 소개를 해보겠다. 참고로 여기서 SkinIQ는 필립스 브랜드만의 테크놀로지 기능으로 스스로 수염을 감지하고 반응하여 깔끔하고 저자극인 면도를 선사해주는 기능이 되겠다.

 

※ 아래 4개의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자세한 기능들과 가격, 이미지 등은 "더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각 라인별 주요 대비 특징에 대해서만 서술을 했으며 그 보다 더 많은 기능과 특징이 들어가 있는 필립스 전기면도기라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최신모델)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 : 더 업그레이드가 된 면도날로서 스웨덴 철강 기술을 더해 특수 나노 입자 코팅을 적용하였고 정밀한 절삭이 가능한 강력한 밀착면도이며 기존의 제품보다 3배 더 날카로워졌다.

 

수퍼스킨 컴포트링 : 전 시리즈 통틀어 역대로 피부가 편안하고 저자극이 될 수 있도록 특수 코팅처리된 스킨 컴포트링이 피부 마찰을 줄여주고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도록 적용이 되었다.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 : 쉐이빙 센서가 분당 900번 수염 밀도를 진단하여 빠르고 깨끗한 면도를 해주며 개인화된 3단계 맞춤 면도가 가능하다.

 

무선 QI 충전 : 이젠 무선충전으로도 전기면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패드가 포함이 되어있는 구성이 되겠다.

 

필립스 SkinIQ 9000

 

압력 컨트롤 센서 : 깨끗한 면도와 저자극적인 면도를 선사하기 위해 압력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즉각적으로 안내를 해준다. 라이트 시그널 불빛으로 압력 정도를 파악할 수가 있으며 주황(강한 압력), 초록(완벽한 압력), 파랑(약한 압력) 등이 되겠다.

 

듀얼스틸 정밀 블레이드 : 자가 연모 면도날 72개가 분당 150,000 커팅으로 정밀한 커팅과 뛰어난 밀착력으로 깨끗하게 절삭이 가능하겠다.

 

SkinIQ : 피부상태에 맞는 면도가이드를 통해 맞춤 쉐이빙을 제공해줌 (피부 보호 글라이드, 압력 컨트롤 센서, 파워 컨트롤 센서, 모션 컨트롤 센서) 

 

SkinAnalyst 앱 : 세척 가이드 및 카트리지 교체부터 면도에 관한 팁과 요령,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면도 플랜, 실시간 면도 가이드 등 앱을 통해 나만의 면도습관을 개선할 수도 있겠다. (필립스 SkinIQ 9000 -> 더 자세히 보기)

 

필립스 SkinIQ 7000

 

스틸 정밀 블레이드 : 자가 연모 면도날 45개가 분당 90,000회 커팅 액션을 갖춰 밀착면도가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 보호 글라이드 : 평방 밀리미터당 최대 2,000개 특수 코팅된 글라이드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모션 컨트롤 센서 : 면도 방법을 추적하고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면도 기법을 가이드 해주는 모션 컨트롤 센서는 적은 횟수로도 면도를 할 수 있게끔 안내를 해준다.

 

플렉스 헤드 : 얼굴의 윤곽을 따라 안전하게 움직이는 플렉스 헤드는 어떤 방향으로도 360도 올바른 면도를 위한 최적의 피부접촉을 만들어준다. (필립스 SkinIQ 7000 -> 더 자세히 보기)

 

필립스 SkinIQ 5000

 

스틸 정밀 블레이드 : 자가 연모 면도날 45개가 분당 90,000회 커팅 액션을 갖춰 밀착면도가 가능한 제품이다.

 

파워 컨트롤 센서 : 초당 125번 수염 밀도를 파악하여 부드러운 면도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플렉스 헤드 : 얼굴의 윤곽을 따라 안전하게 움직이는 플렉스 헤드는 어떤 방향으로도 360도 올바른 면도를 위한 최적의 피부접촉을 만들어준다. (필립스 SkinIQ 5000 -> 더 자세히 보기)

 

 

2) 필립스 전기면도기 추천


 

9월 24일 ~ 10월 2일(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필립스 전기면도기 새로운 모델 SkinIQ 9000 프레스티지 모델을 추천을 한다.

 

필립스의 최신 기술이 적용이 되어있는 전기면도기이며 새롭게 개발된 하이드로 스킨 글라이드 기술로 면도기 표면을 100만개 미세입자로 코팅을 하여 기존 제품보다 피부보호를 강화시킨 제품이라 할 수가 있겠다.

 

그리고 압도적인 절삭력을 통해 필립스 최상급 모터와 스웨덴 철강 기술이 합쳐진 정밀 면도날로 얇은 수염부터 굵은 수염까지 깨끗하고 부드럽게 면도가 가능한 제품이 되겠다. (9월 24일부터 아래 링크 오픈 ▼)

 

 

SkinIQ 9000 프레스티지 바로가기

(사전 예약이벤트 진행 중)

 

 

3) 필립스 9000시리즈 비교


 

필립스에서 가장 최신 모델인 S9000 프레스티지 모델과 9000 시리즈 제품에 대해 비교를 해보겠다. 9000시리즈 중에서도 S9751, S9711, S9551, S9511 등 다양한 라인이 있겠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른 제품군의 대표 기능들 비교라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S9000 프레스티지 (SP9860/17기준) : 무빙 8방향 / 스마트 클릭 코털 트리머 제공 / 습식 및 건식 / 배터리 1시간 사용 및 충전 3시간 / 100% 물세척 가능 / QI무선충전기와 프리미엄 파우치 제공 / 성능 및 면도 시스템 5점 만점 5점 / 면도의 매끄러움 5점 만점 5점

 

S9000 (S9751/33 기준) : 무빙 8방향 / 스마트 클릭 턱수염 스타일러 / 습식 및 건식 / 배터리 1시간 사용 및 충전 1시간 / 100% 물세척 가능 / 스마트클린 스테이션 및 파우치 제공 / 성능 및 면도 시스템 5점 만점 4점 / 면도의 매끄러움 5점 만점 4점

 

 

4) 면도기 날 교체 주기 (+세척액 교체)


 

필립스에서 공식적으로 말하는 전기면도기 날 교체 주기는 2년 평균이다. 하지만 사용자의 수염상태에 따라 기간이 조금씩은 다를 수가 있겠지만 평균은 2년이 되겠으며 전기면도기 LED에 교체 모양을 확인할 수가 있으므로 그때 교체를 하면 된다. 

 

단 모델마다 교체 LED가 표시가 안되는 모델도 있으므로 표시가 없는 모델을 가진 사용자는 평균 2년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 세척액

 

필립스 9000시리즈를 이용하고 세척액 또한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세척액 교체 역시 필요할 수가 있는데 스마트클린 제품 왼쪽 LED 부분에 빨간색 교체 표시가 나오면서 확인 뒤 교체를 진행하면 되며 하루 1회 세척 기준으로 잡았을 때 30회 정도 세척이 가능하다. 

 

새로운 세척액을 구매를 할 시 한 박스당 2개 세척액이 들어가 있으며 용량은 각각 170ml이며 가격은 16,900원 정도가 되겠다.

 

 

5) 필립스 전기면도기 충전 표시 및 불량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다 충전 표시가 불량이면서 충전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 점검해보도록 하자.

 

1)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이 필립스 전기면도기와 호환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는 정품 혹은 호환이 되지 않은 기기를 사용했을 수도 있기에 필립스 온라인 매장을 통한 정품 구입이 필요한 점이다.

 

2) 절전모드의 경우 필립스 면도기가 충전이 될 시 표시등이 깜빡거리는 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에너지 절약을 위해 면도기가 완전히 충전후 15~30분 뒤 자동으로 꺼지게 된다.

 

만약 에너지 절약모드가 커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충전 코드를 뽑은 후 면도기에 다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표시등이 다시 깜밖이기 시작하고 면도기가 충전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겠다.

 

3) 필립스 면도기 처음 충전 혹은 오랜만에 충전시에는 기기 손상을 방지하여 배터리가 천천히 충전이 된다고 한다. 처음 충전 표시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에는 조금은 더 기다려보는 것이 좋으며 적어도 2시간 면도기를 충전 시킨 후 충전상탵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해도 안될 경우 충전 문제가 아닌 기기 문제일 가능성이 크겠다.

 

댓글